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알레르기 비염에 좋은 음식 7가지

by 워너비건강 2022. 9. 22.

가을이 되면 심해지는 비염, 알레르기 증상에 고통받고 있지 않으신가요?

코가 건조해서 생활의 질이 떨어지는 것처럼 느껴지는데요.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치료만으론 어렵습니다. 식습관 및 생활 습관부터 개선이 필요해요.

오늘은 알레르기 비염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소개합니다.

 

비염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비염 치료 관련해서는 스프레이, 코세척, 가습기 등 다양한 방법이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한 식습관과 규칙적인 생활 습관이 동반되지 않으면 근본적인 치료는 불가합니다.

비염은 만성이라 불러도 무방할 정도로 완치가 어려운 질병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우선 규칙적인 수면, 충분한 물 섭취와 함께 아래의 음식을 자주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알레르기 비염에 좋은 음식 7가지

 

1.  양파

양파에 함유되어 있는 케르세틴 성분은 알레르기 및 비염 증상은 완화해 줍니다.

양파는 또한 다른 항염증 및 항산화 화합물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평상시에 자주 섭취해 주면 좋은데요.이때 요리를 하는 것보다는 생으로,  흰 양파보다는 빨간 양파를 섭취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양파를 요리할 경우 양파의 케르세틴 성분이 감소하기 때문인데요.양파를 불 위에 올리기보다는 샐러드나 샌드위치 토핑 등으로 올려 먹으면 비염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2. 토마토

토마토 1개에는 일일 권장 비타민C의 약 26%가 들어 있어 충분한 영양소를 공급해 줍니다.비타민C는 감기뿐만 아니라 알레르기와 비염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지니고 있습니다.또한 항산화 화합물인 '리코펜'이 함유되어 있어 비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데요.이때 양파와는 달리, 조리해서 먹을 때 리코펜이 체내에 잘 흡수되므로, 조리해서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강황

강황은 대표적인 항염증 음식입니다.강황에 포함된 성분 '커큐민'이 염증을 감소하는 데 효과적이며, 알레르기 비염으로 인한 자극을 최소화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강황은 특히 알레르기, 비염 관련 동물 연구에서 생쥐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음식이기도 합니다.섭취 방법에 있어서는 알약, 차, 음식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특히 검은 후추와 섭취했을 때 커큐민의 효과가 극대화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따라서, 검은 후추와 함께 섭취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4. 감귤류

비타민C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감귤류이겠죠?

오렌지, 자몽, 귤, 라임 등과 같이 비타민C를 다량 함유한 과일을 섭취하는 것은 알레르기 증상은 완화해 줍니다.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높여 감기를 예방하기도 하니, 자주 섭취해 주면 좋습니다.

 

 

5. 꽃가루

꽃가루는 꿀벌 채집에 주로 사용되는데요.

꽃가루는 비염 및 알레르기를 예방하는 비만 세포를 활성화하여 사람에게도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꽃가루의 효소, 꿀, 왁스 등을 혼합한 비폴렌가 시중에 판매되고 있어 구매해서 섭취하는 것도 방법이며,

꽃가루만 구매하여 요구르트나 시리얼 또는 스무디에 뿌려 먹는 것도 방법입니다.

 

 

6. 생강

생강은 비강, 눈, 목 등의 자극과 염증에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생강에 포함된 항산화, 항염증성 물질은 메스꺼움, 관절염과 더불어 알레르기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6년 동물 연구에서 생강이 염증 유발 단백질의 생성을 억제하여, 그 효능이 증명되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비염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생강을 구워서 먹거나, 여러 음식에 혼합하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7. 연어 및 기름진 생선

마지막으로는 연어, 기름진 생선이 있습니다.

생선의 오메가3 지방산은 알레르기 및 천식에 효과적이라는 독일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미국 심장 협회에서도 일주일에 8온스 이상의 생선을 권유할 정도로 그 효능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연어, 정어리, 참치 등이 효과적이므로 알레르기로 고통받는 분들은 이 세 생선 위주로 드시면 좋습니다.

 

 

지금까지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섭취하면 좋은 음식 7가지를 소개했습니다.

기억하실 것은 위에서 소개한 음식들이 비염을 완벽하게 치료하기는 어렵다는 점입니다.

비염은 만성 질환에 가까울 만큼 지속적으로 재발하는 질병이므로,

평소 생활 습관을 개선하여 증상은 완화하고 가능성을 낮춘다는 생각으로 접근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