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면역력을 높이는 6가지 방법 이것만 따라하세요.

by 워너비건강 2022. 9. 27.

면역력을 건강을 유지하는 데 가장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감기, 독감, 코로나 바이러스 등 다양한 질병은 우리 몸의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찾아오게 되는데요.

우리는 적정 수준의 면역력을 유지함으로써 이러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게 됩니다.

다음은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6가지 방법입니다. 잘 따라하시면 분명한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면역력

 

 

1. 꾸준한 예방접종

 

코로나19 바이러스 백신, 독감 주사 등 주기적으로 맞을 것이 권장되는 백신들이 있습니다.

강력한 바이러스의 경우 식습관, 생활습관만으로 막기 역부족인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면역 체계가 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백신 접종을 제때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백신을 통해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 훈련을 함으로써 실제 바이러스가 찾아왔을 때 맞서 싸우거나,

바이러스를 무력화해 주기 때문입니다.

 

2. 충분한 수면

 

수면은 만병통치약이라고 불릴 정도로, 우리 몸의 회복에 정말 중요한 요소입니다.

여러 연구를 통해 충분한 수면이 바이러스 노출과 질병에 걸릴 확률을 낮출 수 있다는 결과가 발표되기도 했죠.

우리가 잠을 자는 동안 신체에서 눈에 보이지 않는 많은 활동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잠을 자는 동안 감염에 저항하는 분자가 생성되는 등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활동이 진행됩니다.

따라서, 충분한 면역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과 휴식이 필요합니다.

 

3. 스트레스 최소화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특히 만성 스트레스는 오랜 기간 신체에 피로도를 누적시켜 면역력이 떨어지는 원인이 됩니다.

그 결과, 면역 체계가 약화되어 여러 감염이나 질병에 노출되게 됩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적절히 조절해 주어야 합니다.

요가, 명상, 운동 등 본인이 가장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꾸준히 실천함으로써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필요가 있습니다.

 

4. 규칙적인 운동

 

앞서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는 작업이 중요하다고 했는데요.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충분한 에너지를 발산하는 것도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중요합니다.

운동은 몸의 근육을 키우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를 촉진시켜 몸이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몸의 전체적인 순환을 촉진하여 바이러스 저항 분자가 몸 전체에 고루 퍼질 수 있도록 돕기 때문입니다.

특히, 매일 30분 정도 격렬한 운동을 할 때 더욱 효과가 있다고 하니,

바쁘더라도 30분 정도는 규칙적인 운동을 해 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5. 충분한 수분 섭취

 

건강한 식단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바로 수분입니다.

우리 몸에서 대부분 물로 구성되어 있는 '림프'는 바이러스와 싸우는 면역 세포를 몸 전체에 운반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림프는 몸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움직임이 둔화되며 심할 경우 면역 체계에 손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우리 일상생활에서 땀을 배출하지 않더라도, 호흡이나 배변을 통해 지속적으로 물이 손실되기 때문에,

의식적으로 충분한 양의 수분을 섭취해 주는 것은 면역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오늘부터는 의식적으로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해 주세요.

 

6. 건강한 식단

 

우리의 건강을 위해 균형잡힌 식단을 유지해야 한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사실인데요.

면역력 향상을 위해서도 반드시 건강한 식단이 필요합니다.

이때 야채, 콩류, 통곡불, 저지방 단백질과 같은 건강한 지방을 충분히 섭취해 주어야 합니다.

특히 다음의 영양소 및 음식물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 비타민C : 오렌지, 딸기, 토마토, 브로콜리, 시금치, 감귤 등

2) 비타민E : 아몬드, 해바라기 씨, 땅콩 버터, 시금치 등

3) 비타민B6 : 닭고기, 연어, 참치, 바나나, 녹색 채소, 감자 등

 

이러한 영양소는 보충제를 통한 흡수보다는, 음식을 통해 직접 섭취하는 것이 중요할 때 더욱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보충제에 의존하기보다는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중에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주장하는 많은 보충제, 건강보조제가 있지만,

일부 도움을 줄 수는 있겠이나 근본적으로는 앞서 살펴본 6가지를 통해 일상적으로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