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오리 사과 효능 수확시기 칼로리 정리

by 워너비건강 2022. 10. 1.

사과는 가을 과일로 유명합니다. 그중에서도 아오리 사과는 상큼한 향기와 단맛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그 상큼한 맛을 좋아하여 농익은 빨간 사과보다 아오이 사과를 선호하는 마니아 층도 많습니다. 하지만 정작 아오이 사과가 어떤 효능을 지녔는지, 언제 수확하는지, 칼로리는 얼마나 되는지 등 정확한 정보를 알고 드시는 분들은 드문데요. 여러분은 아오이 사과에 대해 제대로 알고 섭취하고 계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오이 사과 효능, 수확시기, 칼로리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아오이 사과란?

아오이 사과는 골든 딜리셔스와 홍옥을 교배하여 만든 사과인데요. 일본에서는 '쓰가루'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는 아오이 사과는 일본의 아오모리 사과 시험장에서 처음 만들어진 품종입니다. 흔히들 아오이 사과는 항상 초록색을 유지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사실은 아오리 사과도 시간이 지나면 빨간색으로 변한다고 해요. 다만, 사람들에게 초록색으로 인식되어 있다 보니 빨갛게 익기 전에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2. 아오이 사과 효능

아오이 사과는 어떤 효능을 지니고 있을까요? 크게 네 가지의 효능이 있습니다.

 

1) 배변활동 촉진

아오이 사과에 들어 있는 '펙틴'이라는 식이섬유가 우리의 배변활동을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배변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 중 아오이 사과를 먹고 그토록 원하던 배변의 목적을 달성했다는 분들도 많습니다. 

 

2) 당뇨병 예방

인슐린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을 못하여 찾아오는 병이 바로 당뇨병인데요. 소변으로 포도당이 배출되는 이 병으로 고통받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아오이 사과는 이러한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당뇨병의 조짐이 보일 경우, 또는 걱정되시는 분들은 아오이 사과를 꾸준히 섭취해 주시면 좋습니다.

 

3) 노화방지 및 면역력 향상

아오이 사과의 '폴리페놀' 성분은 노화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폴리페놀은 항산화 물질인데요. 아오이 사과에 이러한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혈관 질환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나아가 노화방지에도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4) 편두통 감소

편두통 감소 효능에 대해서는 생소한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미국의 한 의학지에서는 편두통으로 고통받을 때 청사과를 반으로 잘라 향을 맡을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아오이 사과의 상큼한 향이 두통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이죠.

 

 

3. 아오이 사과 수확시기

아오이 사과는 일반 사과보다 수확시기가 이른 편입니다.

일반 사과의 수확시기가 10월부터 12월까지인 것에 반해, 아오이 사과는 그보다 이른 8월부터 9월까지 수확되는 편입니다. 일반 사과에 비해 수확시기가 이른 데다가 길지 않은 편이라, 여름 한철 바짝 먹을 수 있는 과일로 꼽힙니다. 경우에 따라 7월에 수확되는 아오이 사과도 있으나, 이 경우 진정한 아오이 사과의 맛을 온전히 즐기기 어렵습니다. 다소 떫거나 덜 익은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4. 아오이 사과 칼로리

아오이 사과는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힙니다. 따라서, 꾸준히 섭취하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아오이 사과 100g당 약 45칼로리 정도를 섭취하게 됩니다. 약 57칼로리 정도의 일반 사과보다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희망하는 분들은 일반 사과보다는 아오이 사과를 섭취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아오이 사과의 효능, 수확시기, 칼로리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뿐더러, 건강상 여러 이점을 주는 아오이 사과.

여름철에 수박도 좋지만, 아오이 사과도 함께 곁들여 드셔 보시면 어떨까요?

 

 

 

 

댓글